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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보라

칸반의 긴급 카드 프로세스

칸반에서는 업무의 종류에 따라 카드의 색을 다르게한다

 

칸반 보드

보통 긴급 카드는 흰색으로 처리한다

 

무조건 딱 정해진 규칙은 아니므로 사용하는 조직에 따라서는 눈에 띄는 빨간색으로 해도 문제 없다

 

 

보통 칸반을 이용한 업무 프로세스를 진행한다면

 

보통 2주 단위로 릴리즈 계획을 세우고 2주 안에 진행해야할 업무카드를 선택한다

 

이때 예상치 못한 긴급 카드가 들어오면 전체적인 일정에 문제가 생기고

 

시간적, 심리적 여유 없이 일정이 진행되다보면 평소보다 완벽한 결과물이 나올 수가 없다

 

 

이렇게되면 또 다른 긴급 카드가 발생하고 이게 반복되다보면 긴급 카드 처리때문에

 

정해진 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산업 공학쪽에서는 긴급 요청을 좋게 바라보지 않는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계획된 일정에 변동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긴급 요청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가능한 선에서의 자동화 처리와 추가 인원을 통해 칸반 업무 참여자들의 여유 시간을 늘리면

 

예상치 못한 긴급 카드에 훨씬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여유시간에 긴급카드를 진행하다보면 심리적으로 부담 없이 작업이 진행되므로

 

예정된 업무카드도 정상적인 일정과 심리상태로 진행할 수 있다

 

 

당연한거지만 이런식으로 반복되면 릴리즈 결과물의 완성도도 높아져 긴급 카드는 점차 줄어들게 된다

 

 

 

 

참고문헌) 칸반:지속적 개선을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참고솔루션) 봄즈 봄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