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ban 을 시작하기 위한 가이드를 안내한다
그냥 쓰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뭐든 효율적으로 의미에 맞게 써야 제대로된 효율이 나올 수 있다
Kanban 가이드 1단계
칸반을 시작해야하는 목표 합의
Kanban 가이드 2단계
고객의 요청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한 흐름 구상
Kanban 가이드 3단계
고객이 누구인지를 정의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개인 또는 타사인가? 아니면 같은 회사의 다른 부서인가
Kanban 가이트 4단계
고객의 요청 유형을 기준으로 업무 항목을 분류
예를 들어 당장 처리해야하는 업무, 일정안에만 처리하면 되는 업무, 모든 업무를 마치고 남은 시간에 처리해도 되는 업무 등
Kanban 가이드 5단계
고객과의 미팅
한번에 모든 내용을 회의할 수도 있으며 1~2주에 한번씩 짧게 회의할 수도 있다
Kanban 가이드 6단계
진행 중 업무 제한에 대한 동의
이 동의를 받지 못하면 끊임없이 요구하며 모든 요청을 즉시 처리해주길 원하게 된다
Kanban 가이드 7단계
분석한 요구사항에 따라 칸반 카드벽 설치
필요에 따라 칸반 솔루션을 이용해 전자 시스템 구성
Kanban 가이드 8단계
주기적으로 칸반 보드 앞에서 짧은 회의를 진행하는데에 따른 동의
단, 고객을 초대할 수도 있지만 참여자일 뿐 진행에 개입할 수는 없다
Kanban 가이드 9단계
팀원들에게 칸반에 대한 교육 진행
업무 수 제한과 카드 당김, 업무 처리 방식 등
참고문헌) 지속적 개선을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참고솔루션) 봄즈 봄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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