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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보라

업무관리시스템 칸반의 이슈 관리

 

업무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서 이슈 관리는 당연하게도 필수적인 기능이며

 

어떻게 이슈를 관리하느냐에 따라 프로젝트의 진행이 편해질 수도 있고 어려워질 수도 있다

 

오늘은 칸반을 이용할 시 어떻게 이슈를 관리하는지 정리했다

 

 

먼저 아래와 같은 칸반 보드로 업무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자

 

대기열에는 3개의 카드가 대기 중이고

 

진행중에는 현재 2개의 카드로 업무를 진행 중이다

 

 

 

 

 

이렇게 업무를 진행하다가 이슈가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카드 안에 이슈 내용을 적어야 할까?

 

아니면 새로운 카드를 만들어서 붙여야할까??

 

아니면 카드를 진행 중인 작업자에게 직접 얘기를 해야할까?

 

 

 

업무관리시스템을 이용하던지 아니면 진짜 실물 보드에 포스트잇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던지

 

관계 없이 이슈 관리하는 법은 동일하다 (칸반 기준)

 

 

바로 이슈가 발생한 업무(카드)에 분홍색 카드를 덧붙이는 방법이다

 

이러면 어떤 업무에 이슈가 발생했는지 시각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하나의 업무에 이슈가 2개 이상일 경우 이슈의 수만큼 분홍색 카드를 추가한다

 

하나의 이슈 카드에 여러 내용을 작성하는게 아니다

 

하나의 이슈당 하나의 카드다

 

 

 

 

그리고 이슈를 완료하게되면 이슈 카드를 버리면 된다

 

물론 실제 칸반 보드가 아니라 업무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대부분 카드에 대한

 

이슈의 처리 내역이 로그로 남기때문에 향후 다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이슈는 분홍색 스티커라고 했지만 업무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어떤 시스템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색상은 변경될 수 있다

 

 

 

실물 칸반보드에서는 분홍색 카드를 이슈 카드로 이용하지만

 

업무관리시스템은 시스템에 따라 테두리만 분홍색이거나

 

또는 아예 다른 방식으로 표현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칸반:지속적 개선을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참고솔루션) 봄즈 봄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