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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보라

칸반에서 이슈 관리 방법

칸반에서 업무 진행 중 여러 이유로 업무가 차단된다면 차단된 카드 위에

 

분홍색 메모지를 붙이는게 관례다

 

물론 분홍색 메모지는 실제 칠판을 이용한 칸반 시스템에서의 이슈관리방법이고

 

전자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슈 카드를 표시할 수 있다

 

칸반 이슈 카드

차단 업무 항목을 처리할 때는 최대한 빨리 업무의 흐름을 복귀되도록

 

조직의 해결 역량을 높이고 이슈 관리 방침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

 

 

 

이전에 일일 회의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다

 

여기서는 이슈 카드가 있을 때 해당 카드를 해결하기 위한 논의에 집중해야한다

 

만약 부서 내부적으로 이슈 카드를 해결할 수 없을 때에는 타 부서의 지원이 필요하겠지만

 

상황에 따라 불가능하거나 지원이 미비할 경우 상급자에게 이슈를 확대해야한다

 

 

오늘의 칸반 이슈 관리 내용은 간단하다

 

진행 중 카드에 문제가 생길 경우 분홍색 이슈 카드를 붙인다

 

그리고 해당 이슈를 관리하기 위해서 일일 회의 때 해당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한 해당 이슈 논의에 집중해야 한다

 

 

참고문헌) 칸반 : 지속적 개선을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참고 솔루션) 봄즈 봄보라